위로
History
1/5
조회수 : 2,707
고소하고 달달한
콩고물 디저트 맛집
2017. 09. 12

2017 디저트 계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재료 '콩고물'. 보통은 인절미와 같이 찹쌀로 만든 떡에 고물로 묻혀서 먹는 식으로 즐겨왔는데, 최근에는 이 콩고물을 다양한 서양식 디저트에 활용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고소한'이라는 단어로는 표현되지 않는 극강의 '꼬수움'을 가진 콩고물. 그 은근한 콩의 단 맛까지 살려내 디저트를 선보이는 5곳을 소개한다. 전혀 상상해 보지 못했던 콩고물과 팬케이크, 타르트, 젤라또 등과의 만남은 어떤 새로운 맛을 선사할까?  



1. 달콤한 사랑방, 홍제동 ‘마이디어스윗’

매장정보 바로가기▶


홍제동에 위치한 조그만 디저트 샵으로 매일 조금씩 다르게 준비되는 스콘과 케이크, 주문과 동시에 구워주는 팬케이크, 프렌치토스트 등을 맛볼 수 있다.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팬케이크 위에 고소한 콩고물을 아낌없이 올려낸 ‘콩가루 팬케이크’. 반죽부터 콩가루를 사용해 고소한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달콤 시원한 크림과 수제 바닐라 시럽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단 주문과 동시에 만들기 때문에 1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한정수량으로 준비되니 참고할 것. 오레오, 올리브, 녹차, 고구마, 콩가루 스콘 등 독특한 맛의 스콘도 인기.


* 출처: 마이디어스윗 공식 인스타그램

* 출처: 마이디어스윗 공식 인스타그램

▲위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세검정로 52-10 1층 101호 ▲영업시간: 수~일 11:00~20:00, 매주 월, 화 매월 첫 번째 수요일 휴무  ▲가격: 팬케이크(플레인) 12,000원, 브리오슈 프렌치토스트 12,000원 ▲후기(식신 초록사과연필): 솔직히 팬케이크는 정말 서울에서 제일 잘하는 것 같아요... 촉촉하니 부들부들 입안에 넣음과 동시에 사르르 녹아요ㅠㅠ 콩고물은 어찌나 고소한지!!! 직접 만든 바닐라 시럽도 뿌려서 먹으면 진짜 헤븐



2. 로맨틱&러블리 베이킹, 분당 ‘아라리오브네'

매장정보 바로가기▶


다양한 종류의 타르트를 맛볼 수 있는 분당 야탑의 디저트 카페. 2인용 테이블 3개 정도의 아담한 공간으로 많은 인원 수용은 불가하다. 커피는 따로 판매하지 않으며 음료는 오직 녹차만 준비되어 있다. 인기 메뉴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크림 사이사이 쫀득한 인절미가 콕콕 박힌 '인절미 타르트'. 은은한 쑥 내음이 매력적인 '쑥 타르트'도 별미다. 타르트 외에 쑥카롱, 인절미, 체다치즈, 티라미수 마카롱 등 다양한 종류의 마카롱도 판매하고 있으나 준비되는 종류는 조금씩 변동이 있다. 연남동점(2호점)은 보다 넓은 공간과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으니 방문 시 참고할 것.


* 출처: 아라리오브네 공식 인스타그램

* 출처: 아라리오브네 공식 인스타그램

▲위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290-4 송림프라자 ▲영업시간: 매일 12:00~19:00, 월요일 휴무 ▲가격대: 인절미타르트 6,900원, 쑥이애오 6,000원 ▲후기(식신 난닝구): 타르트 종류가 많은데 독특한 것들이 있더라고요~ 인절미 타르트 먹었는데 꼭 인절미 빙수 맛이랑 비슷했어요! 인공적인 단 맛이 아니라서 안 질리고 맛있게 끝까지 먹기 좋았습니다



3. 독특한 수제 케이크샵, 일산 ‘슈라즈케이크’

매장정보 바로가기▶


나카무라 아카데미를 수료한 오너 파티쉐가 직접 케이크를 만드는 카페. 동물성 생크림, 우유 버터, 제철 과일을 사용해 시즌에 따라 새로운 케이크를 선보인다. 대표 인기 메뉴는 큼지막한 콩고물 크럼블이 올라간 '인절미 콩고물 케이크'. 마치 소보로 위에 올려낸 크럼블과 같이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시트지는 국내산 흑임자 가루를 넣어 고소함을 더하고, 콩가루 크림은 깊고 진한 맛으로 쫀득한 시트지와 잘 어우러진다. 향긋한 쑥 시트와 마스카포네 쑥 크림, 진한 쑥 향의 크럼블이 어우러진 '쑥고물 케이크'도 인기 메뉴 중 하나. 외에도 더블치즈, 쫀득초코, 멜팅 바나나, 스콘, 구움과자 등 다양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출처 : 슈라즈케이크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슈라즈케이크 공식 인스타그램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276-1 ▲영업시간: 매일 9:00~21:00 ▲가격: 콩고물 케이크 5,500원, 쑥고물 케이크 5,500원 ▲후기(식신 오빠는바보야): 콩고물 케이크 위에 올라간 소보루 크럼블 이게 되게 맛있어요 ㅋㅋ 



4. 건강한 인절미 젤라또! 강릉 ‘순두부젤라또’

매장정보 바로가기▶


강릉 초당순두부로 만든 고소하고 건강한 웰빙 젤라또를 맛볼 수 있는 곳. 이탈리아에서 직접 공수한 기계로 만들어 이탈리아 정통 젤라또의 쫀득한 식감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는 강원도 삼척 백태콩으로 만든 '순두부 젤라또'. 깔끔하고 순한 맛을 자랑한다. 국내산 콩 쌀로 만든 '인절미 젤라또'도 인기 메뉴 중 하나로 은근한 단맛과 고소한 맛이 일품. 중간중간 씹히는 인절미가 쫀득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를 더한다. 이외에도 강릉 연곡 아로니아로 만든 상큼한 '아로니아 젤라또'와 향긋한 '커피 젤라또'가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 출처 : 순두부젤라또 공식 인스타그램

* 출처 : 순두부젤라또 공식 인스타그램

▲위치: 강원도 강릉시 초당동 354-4 ▲영업시간: 매일 10:00~20:00 ▲가격대: 순두부 젤라또 3,000원, 인절미 젤라또 3,000원 ▲후기(식신 난너를사랑해): 순두부로 젤라또 만들었다고 해서 좀 이상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훨씬 맛있고 두부 맛은 아주 약간 났어요! 독특해서 초당순두부길 가면 후식으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인절미 티라미수, 수원 ‘프로마쥬블랑’

매장정보 바로가기▶


신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디저트 카페로 티라미수, 치즈 케이크, 휘낭시에, 까눌레, 파운드케이크 등 다양한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다. 인기 메뉴는 달지 않고 씁쓸한 말차의 맛과 탱탱한 질감의 마스카포네 치즈가 어우러진 '말차 티라미수'. 최근 새롭게 출시된 '인절미 티라미수'도 인기 메뉴 중 하나로 쫀쫀한 크림에 고소한 콩고물의 조화가 일품이다. 외에도 꾸덕꾸덕한 질감의 진한 치즈케이크가 흑임자, 말차, 초코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할 것. 카페 음료로는 프릳츠 원두를 사용한 산미 있는 커피에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을 올려낸 '비엔나커피'와 향긋한 '밀크티'가 인기. 


* 출처 : 프로마쥬블랑 공식 인스타그램

* 출처 : 프로마쥬블랑 공식 인스타그램

▲위치: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925-7 ▲영업시간: 월~토 12:00~23:00, 일 13:00~23:00, 화요일 휴무 ▲가격: 인절미 티라미수 6,000원, 밀크티 4,500원 ▲후기(식신 코코샤넬*):  깔끔한 카페였어요! 디저트도 괜찮고 비엔나커피도 괜찮았습니다~ 녹차 티차미수가 촉촉한 게 맛있더라고요.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북마크
  • URL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