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History
1/5
조회수 : 3,633
든든한 친구,
감자 요리 맛집 BEST
2017. 09. 01

심심한 맛의 푹- 익은 감자를 짭짤한 소금에 한 번, 달콤한 설탕에 한 번 찍어 먹고는. 큰 나무 아래 드리워진 그늘 속 평상에 누워 하늘하늘 부는 바람에 몸을 맡기고 여름을 보내던 어린 시절이 있었다. 감자만 보면 나를 더 많이 먹으라고 내 앞으로 바구니를 놔주시던 할머니까지 생각이 난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감자는 삶고, 굽고, 찌고, 비비고, 뭉개서 다양한 요리로도 만들 수 있다. 또한 감자가 메인이 아니어도 짝꿍처럼 함께 곁들여질 때도 많다. 오늘은 포슬포슬 제철을 맞이한 감자를 이용해 맛있는 요리를 선보이는 곳들을 소개한다. 



1. 터키식 감자요리, 홍대,‘스테이위드쿰피르’

매장정보 바로가기▶


터키식 감자 요리인 '쿰피르' 를 판매하는 '스테이위드쿰피르'. 쿰피르는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터키식 감자 요리로 이스탄불에서 유명하며, 구운 통감자에 치즈와 각종 토핑, 스테이크 등을 올려 먹는 웰빙 요리다. 


스테이 위드 쿰피르의 인기 메뉴는 '비프스테이크 쿰피르'. 쿰피르는 감자와 고구마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브리오슈 빵에 각종 토핑을 올려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포실 포실한 감자와 고소한 치즈, 든든한 고기가 어우러진 쿰피르에는 매콤한 할라피뇨가 들어 있어 느끼함을 잡아준다. 토핑은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 고구마가 베이스인 '스파이시 치킨 쿰피르'는 달큼한 고구마와 매콤한 치킨의 조화로 단짠단짠의 자극적인 맛을 즐길 수 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나초를 잘게 부셔 쿰피르 위에 올려 먹으면 바삭한 식감을 더할 수 있다. 쿰피르 빵은 부족하면 리필이 가능하며, 세트를 주문 시 음료 또는 맥주가 함께 제공된다. 


* 출처: 스테이위드쿰피르 공식 인스타그램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486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가격: 그릴드치즈쿰피르 5,800원, 비프스테이크쿰피르 8,200원 ▲후기(식신 가오리2) : 특이해서 한번 방문해본 곳인데 맛있더라고요~직원분이 추천해준 비프스테이크 쿰피르가 특히 입에 맞았습니다



2. 건강하게 즐기는, 서촌,‘카페 도움’

매장정보 바로가기▶


서촌에 위치한 카페 '도움'은 샌드위치와 샐러드, 건강을 위한 착즙 주스를 판매하는 공간이다. 주문 즉시 재료를 손질하고 요리하기 때문에 음식들이 제공되기까지 어느 정도의 소요시간이 발생하지만, 주스 한 잔에 들어가는 정성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기다리는 손님들이 많다. 


'도움'의 샌드위치는 모두 인기가 좋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감자가 들어간 '포테이토 베이컨 그릴 샌드위치'를 찾는 이들이 많은 편이다. 슬라이스해서 구운 감자는 포슬포슬한 식감에 포만감이 풍부하고 씹을수록 부드럽게 녹아드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짭짤한 베이컨과 고소한 치즈의 조합까지 더해져 풍성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 접시 위에 함께 제공되는 레드페퍼를 찍어 먹으면 매콤한 맛을 가미할 수 있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그릴에 구워서 제공되는 온(溫) 샌드위치이기 때문에 식기 전에 맛보는 것이 좋다. 샌드위치와 함께 많이 주문하는 음료로는 '키위 케일 주스'가 있는데, 키위의 달콤 새콤한 맛이 케일의 씁쓸한 맛을 잡아주어 케일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재료를 준비하는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참고할 것. 골목길에 위치해 있어 주차가 불가하나 근처에 유료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고 한다. 방문하기 전 변동 사항 확인은 공식 인스타그램(@help.nuhaha)을 통해 가능하다. 


* 출처: 식신 유저 '새벽의맛집'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누하동 44번지 ▲영업시간: 평일 12:00-20:0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토요일 13:00-20:00, 일요일 13:00,19:00, 월요일 휴무 ▲가격대: 포테이토 베이컨 그릴 샌드위치 10,000원, 아보카도 스무디 7,000원 ▲후기(식신 새벽의맛집) : sns에서 케일 주스를 보고 궁금해서 카페 도움으로 향하게 됐습니다. 거주지에서 꽤 먼 곳이라 세 명이서 주스 3개 샌드위치 3개를 시켜 먹어보았습니다. 주스는 바질 토마토, 레몬 오렌지, 키위 케일 세 가지, 샌드위치는 구운 가지 모짜렐라 그릴 샌드위치, 포테이토 베이컨 그릴 샌드위치, 아보카도 베이컨 그릴 샌드위치를 주문했습니다. 대체적으로 짜지 않고 건강한 맛이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바질 토마토는 나머지 두 음료보다 달달한 편이었고 레몬 오렌지는 상큼한 맛, 키위 케일은 생각보다 바질 향이 강하지 않고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맛 같았습니다. 구운 가지 모짜렐라 그릴 샌드위치는 제가 평소에 가지를 좋아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담백하게 맛있었고, 아보카도 베이컨 그릴 샌드위치는 아보카도의 부드러운 맛과 베이컨의 짭짤한 맛이 잘 어울렸습니다. 포테이토 베이컨 그릴 샌드위치는 샌드위치 세 개 중 가장 익숙한 맛이었습니다. 음료, 샌드위치 모두 만족스러운 맛이었습니다. 그리고 일하시는 분이 네 분인데 주문이 많이 밀렸음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빨리 만들어주시려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3. 감자는 강원도지!, 강릉,‘감자바우’

매장정보 바로가기▶


감자가 유명한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감자바우'. 강릉 중앙시장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객들의 방문도 많은 편이다. 감자를 베이스로 하는 전통 메뉴뿐 아니라 반주하기 좋은 안주 메뉴까지 준비되어 있어 막걸리 한 잔 곁들이기 좋다. 


인기 메뉴는 '옹심이'와 '감자전'. 감자 전분 특유의 쫄깃쫄깃함을 살려 만드는 옹심이는 시원한 멸치육수를 베이스로 해 남녀노소 모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간 감자와 부추, 간을 맞추기 위한 약간의 소금만으로 부쳐낸 감자전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이 일품. 기본찬으로 제공되는 시원한 열무김치와 새콤달콤한 무생채를 함께 곁들여 먹어도 궁합이 좋다. '칼국수'를 함께 주문하는 손님들도 많은데 강원도 전통 장칼국수이기 때문에 매콤한 것이 특징. 주문 시 참고하는 것이 좋다. 


강릉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 주차가 힘들 수 있으며, 늦은 시간에는 '식사' 메뉴가 준비되지 않을 수 있다.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구가 생각보다 협소한 편이니 참고할 것. 


* 출처 : hyunjung.ryu 님의 인스타그램

▲위치: 강원 강릉시 성남동 97-1 ▲영업시간: 매일 09:00-21:00, 연중무휴 ▲가격: 옹심이 6,000원, 감자전 3,000원 ▲후기 (식신 옐로리본) : 강릉갈 때마다 꼭 들리는 곳이예요!!! 쫀득쫀득! 엄마 아빠도 좋아하는 곳.


 

4. 쫀득한 감자전, 한남동,‘강가네맷돌빈대떡’

매장정보 바로가기▶


직접 갈아 만드는 녹두빈대떡과 다양한 전으로 유명한 한남동의 '강가네 맷돌 빈대떡'. 고된 하루가 끝나고 시원한 막걸리 한 사발에 고소한 전을 먹기 위해 찾는 단골손님도 많지만 최근 한 맛집 방송에 출연한 뒤로 젊은 연령층도 많이 찾는 곳이다. 세월의 흔적이 묻어나는 인테리어가 특유의 정겨운 분위기를 풍긴다. 


대표 인기 메뉴는 기름에 튀기듯 부쳐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녹두빈대떡'과 쫄깃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감자전'. 전라도에서 직접 공수한 녹두를 불려 일일이 손질을 해 맷돌에 갈아 구워내는 덕분에 녹두의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뿐만 아니라 촉촉한 속에는 양배추와 숙주를 넣어 아삭한 식감을 더했다. 감자전은 가장자리는 바삭바삭하고 속은 쫄깃쫄깃한 식감으로 감자의 함량이 높아 본연의 맛과 향이 풍부하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


녹두 모둠전은 녹두전, 동그랑땡, 두부, 깻잎, 고추, 새송이버섯, 애호박, 동태전으로 구성되며, 김치 모둠전에는 녹두전 대신 김치전이 포함되어 있으니 주문 시 참고할 것. 전 메뉴 말고도 볶음, 무침, 탕 등 반주하기 좋은 메뉴들이 많이 있으며, 막걸리의 종류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취향껏 고를 수 있다. 



* 출처 : 수요미식회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 641-9 ▲영업시간: 평일 16:00-03:00, 금, 토요일 16:00-04:00, 매주 일요일 휴무 ▲가격대: 녹두 모둠전 25,000원, 감자전 15,000원 ▲후기(식신 복면알콜왕): 시간 가는지도 모르게 쭉쭉~!! 술이 들어가게 만드는 곳입니다.



5. 고소하게 씹히는 뇨끼, 연남동,‘연남테라스’

매장정보 바로가기▶


감자와 밀가루를 주재료로 만든 이탈리아의 전통 요리 '뇨끼'. 우리나라에서 뇨끼를 선보이는 몇 안 되는 레스토랑 중에서 '연남테라스'는 뇨끼가 맛있기로 입소문이 난 곳이다. 한국 재료에 멕시칸 아시아 향신료를 사용하고, 서양식 조리법을 이용해 조리하는 무국적 다이닝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 3층의 실내 공간 외에 4층에 루프탑이 있어 날이 좋을 때는 테라스에 앉아 음식을 즐길 수도 있다. 


대표 인기 메뉴는 그린커리 소스에 감자 뇨끼, 두툼한 통베이컨이 어우러진 '그린커리 통베이컨 뇨끼'. 묵직한 커리소스와 뇨끼 특유의 쫀득한 식감이 일품이다. 중간중간 향긋한 바질과 드라이 토마토의 상큼함이 감칠맛을 더해준다. 볼로냐식 라구 소스에 통으로 튀겨낸 가지튀김과 토마토를 곁들인 '가지튀김' 역시 연남 테라스의 인기 메뉴 중 하나. 얼마 전에는 구운 비트로 만든 크림에 카라멜 호두와 고트 치즈를 올려낸 새로운 뇨끼 메뉴가 출시되었다고.   

 

매장은 오픈 주방으로 되어 있어 셰프들이 요리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 이전에 없던 새로운 재료의 조합으로 만든 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포인트. 


*출처 : '초대리' 님의 블로그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동 228-7 3층 ▲영업시간: 평일 11:30-23:00, 라스트오더 22:00 ▲가격대: 멕시칸 로메인 샐러드 13,000원, 그린커리통베이컨뇨끼 15,000원 ▲후기(식신 팥빵미녀): 음식 플레이팅도 예쁘고 인테리어도 깔끔하니 트렌디한 분위기라 데이트 장소로 좋을것같아요~ㅎㅎ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북마크
  • URL 복사